뷰페이지

호국영령 편히 잠드소서...6·25전쟁 전사자 발굴유해 합동안장식 열려

호국영령 편히 잠드소서...6·25전쟁 전사자 발굴유해 합동안장식 열려

강국진 기자
강국진 기자
입력 2022-12-20 21:33
업데이트 2022-12-20 21: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6·25전쟁에서 산화했던 호국영령 8인이 영면에 들었다.

육군은 20일 오전 국립대전현충원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6·25전쟁 전사자 발굴 유해 합동안장식을 엄수했다. 대전현충원에는 고(故) 김용일 이등중사(현재 기준 병장), 고 송병선·편귀만 하사(현재 기준 상병), 고 장기수·정준언 일병 등 다섯 용사가 안장됐다. 고 양범석·윤의생·강농원 일병 유해는 유족 요청에 따라 서울현충원에 모셨다.

이들 8명은 유해 발굴 후 유족의 유전자 정보와 대조를 거쳐 신원이 확인됐다. 고 김용일 이등중사와 편귀만 하사는 9사단 소속으로 강원 철원군 백마고지 전투 당시 같은 참호에서 전사했다. 고 송병선 하사는 7사단 소속으로 강원 평창군 평창지구(하진부리 부근) 전투에서, 고 정준언 일병은 9사단 소속으로 강원 춘천시 춘천지구 전투에서, 고 양범석 일병은 8사단 소속으로 춘천시 노전평 전투에서 각각 전사했다.

유해 5구가 안장된 대전현충원 합동안장식은 박정환 육군참모총장 주관으로 열렸다. 유족 및 국방부·보훈단체 관계자, 장병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서울현충원에서도 김규하 수도방위사령관 주관으로 합동안장식이 열려 호국영웅 3인의 마지막 길을 지켰다.
이미지 확대
박정환 육군참모총장이 20일 국립대전현충원에서 거행된 6·25 전사자 발굴 유해 합동안장식에서 조사를 낭독하고 있다. 육군 제공
박정환 육군참모총장이 20일 국립대전현충원에서 거행된 6·25 전사자 발굴 유해 합동안장식에서 조사를 낭독하고 있다.
육군 제공


강국진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